Home >>  남성수술 >  이물질제거술
 
최근 음경 확대를 위한 다양한 수술법이 개발되어 남성들의 오랜 숙원들이 해결되어 가고 있지만, 아직도 비용이 저렴하고 간편하다는 감언이설에 속아 무면허 시술자들에 의해 위험천만한 이물질 주입이 시행되고 있습니다. 음경확대의 목적으로 비의료인에 의해 음성적으로 시술되는 바셀린, 파라핀, 액체 실리콘 등은 액체상태로 주사기에 넣어 음경 피부 밑으로 쉽게 피부에 주입할 수 있어 암암리에 많이 시행되어 심각한 부작용을 야기하는 수가 많습니다. 특히 지나친 확대의 욕심으로 많은 양을 주입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바셀린이나 파라핀은 액체이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고 성관계를 할수록 주입부위가 점점 퍼져 나가게 되며, 심한 경우에는 귀두 혹은 하복부까지 퍼지기도 합니다.

바셀린 혹은 파라핀의 이물작용으로 경화성 지방 육아종을 형성하기도 하며 음경피부나 피하의 혈류를 방해하여 음경포피가 괴사되어 진물이 나오기도 하며 상처가 썩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바셀린이나 파라핀 등이 피하에서 용해되어 작은 덩어리들이 혈관을 통해 음경 전체로 퍼져서 침윤되며 사타구니 임파절을 침범하고 더 심하면 정맥을 통해 폐까지 진출하여 폐색전증이라는 치명적 합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물질들이 귀두를 파고 들어가 귀두가 딱딱해지기도 하고 음낭으로 파고 들어가 감염으로 인해 아주 심각한 결과를 초래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이물질로 인한 음경암 등도 보고되어 있고 위생상태가 불량해 배우자에게도 나쁜 영향을 끼칩니다. 이물질 주입 후 처음에는 별다른 이상이 없을 수 있으나 결국은 염증 등으로 제거수술을 해야만 합니다. 한번 상처가 나면 아물지를 않아 장시간의 치료에도 별다른 효과가 없어 수술을 통한 제거수술만이 해결책입니다. 수술은 국소에 주사 된 모든 이물질(파라핀, 바셀린, 실리콘)을 가능한 한 모두 제거하고 건강한 피부로 결손 된 부위를 덮어 주는 방법인데 이 물질에 의한 조직손상의 정도에 따라 수술방법이 달라집니다. 가급적이면 기존의 피부를 살려서 이물질조직만 제거하게 되지만 괴사 범위가 넓을 경우에는 사타구니의 피부를 이용하여 피부 이식을 합니다. 이 때는 몇일간의 입원을 권유하고 있습니다. 저희 비뇨기과에서는 간단한 바셀린 조직은 간단하게 외래에서 제거하며 심하고 광범위한 경우에는 입원하여 피부 이식술까지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성관계시 여성의 성적 쾌감은 질 내부 깊숙한 곳에서 느껴지는 것이 아니라 외음부와 질 바깥쪽 1/3 부위에서 느껴지기 때문에 발기된 페니스의 길이가 5cm이상만 되면 남녀가 만족스러운 섹스를 이루는데 하등의 지장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남성들이 자신의 성기가 작고 무언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분들은 무조건 더 크게 성기를 확대하시길 원하시지만 그것보다는 올바른 성지식과 성기교를 터득하여 성적만족을 얻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성기 치장술은 모두 섹스 파트너의 성감을 증폭시키기 위한 배려에서 기인된 듯 하나 중요한 사실을 이와 같은 치장으로 섹스파트너의 성감이 개선된다는 증거가 전혀 없다는 사실로 아무 근거 없는 한낱 부질없는 짓이며, 오히려 회복 불가능한 문제점을 불러 일으키는 일이 많습니다.